본문 바로가기

사역소개/BEDTS

포항BEDTS 사역 소개

BEDTS 전임간사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조혜인) 비디에서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는 조혜인 입니다.

신승라) 안녕하세요. 촌철살인을 맡고 있는 신승라 입니다.

최미라) 샬롬. 비디에서 아름다움을 펼치고 싶은 최미라 입니다.

 

*최미라: 학교장 간사

*신승라: 리더십&회계 간사

*조혜인: 행정 간사

 

Q. BEDTS 사역은 주로 어떤 사역을 하시나요?

최미라) BEDTS는 직장인예수제자훈련학교(Business Eagle Discipleship Training School)의 줄임말 입니다.
포항 지역에서는 직장인, 주부, 학생 등을 대상으로하여 예수님의 제자로 훈련되도록 섬기고 있습니다.

조혜인) BEDTS는 새로운 세계를 접해볼 수 있는 학교 입니다. 즉, 하나님과 새로운 관계를 맞보고 시작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신승라) BEDTS의 대상은 하나님을 알고 알리기 원하는 사람을 찾아서 그들이 하나님 앞에서 헌신하고 그리스도인들로 실아갈 수 있도록 돕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Q. BEDTS 사역을 포항 지역에서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최미라) 2015년 이후 포항에서 BEDTS를 다시 시작한 계시는 자매 모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브리스길라 모임으로 확대되면서 BEDTS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동기는 BEDTS를 통해 회복되고 하나님 안에서 놀라운 일을 하시는 분들의 간증들을 보고 들으면서 'YWAM의 DTS를 통해서 많은 일을 하나님은 행하셨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일하실 것을 기대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신승라) 패러다임의 변환을 가져오는 학교로 한 영혼의 변화를 통해서도 큰 일을 행하시는 주님을 보면서 우리 가운데에도 한 영혼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신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학교. 적은 인원에 연연하지 않는 학교라는 생각을 가지고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최미라) 예전에는 다수였다면 이제는 한 영혼을 섬기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한 사람을 통해 그 사람의 영역과 사회가 변화되길 더욱 소망합니다.

 

Q. BEDTS 사역 간 따뜻하면서 감사했던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조혜인) 저희 어머니가 BEDTS를 수료한 이후 변화로 많이 놀라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이전에는 재정적으로 어려우셨는데 BEDTS이후로 매일 강의 의뢰가 들어오면서 월 수입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단지 재정에 대한 수입의 변화가 아니라 어머니께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면서 그것을 삶에 적용하시는 것을 보면서 삶의 패턴이 변하는 것에 도전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어머니의 태도가 더욱 주님 안에서 긍정적이며 발전적으로 변해가시면서 BEDTS 전도여행 기간 중 수강하셨던 [라이프 워크]를 생활 속에서 너무 잘 적용하고 계십니다. 어머니께서 세속적인 것에 끌려가지 않고 중심을 지키시는 것을 보며 더욱 도전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어머니를 보면서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신승라) 학생들의 변화를 나눌 때 하나님이 하시는 것을 보며 은혜를 받습니다. BEDTS를 하면서 단 한명도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지 못했다고 고백하는 사람이 없는 걸 보면서 너무 감사합니다. 또한, 이러한 학생들의 고백을 들으면서 우리의 노력이 아닌 하나님이 매주 하나님이 일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이렇기에 성령의 학교라는 걸 느끼게 됩니다.

 

조혜인) (9기 BEDTS 졸업자인) 저의 입에서 '행복하다'라는 고백이 요즘 자주 나옵니다. 어머니께서 저의 입에서 행복하다는 말이 나온 것에 신기해 하셨습니다. (BEDTS를 졸업 후) 가만히 있어도 행복한 느낌을 가지면서 (하나님 안에서) 변하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최미라) 학생들의 간증들을 들으며 감사하게 됩니다. 특히 수료식 때 감사하게 되는데, (수료식 후 개인별 면담 시) 그들의 고백을 들으면서 내년에도 BEDTS를 해야하는 당위성을 갖게 됩니다. 이번 10기에도 수료(22년 1월)하신 3분을 보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 일은 마치 성경에서 이야기하는 신부를 맞이하는 신랑의 친구의 기쁨의 마음을 품는 것과 같았습니다.

 

Q. BEDTS 사역을 통해 보기 원하는 하나님의 비전은 무엇일까요?

신승라) 학교에 오는 사람들이 모두 기독교인들인데 그들이 알고 있는 것이 진짜가 되는 시간이 되는 것이 비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에 대해 아는 것이 아니라 진짜 하나님을 알게 되는 시간을 갖길 소망하게 됩니다.

 

최미라) 한 사람의 삶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이후 그가 살아가고 연계된 모든 영역에까지 확장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승라) (추가로)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는 말처럼 하나님을 아는 것을 통해 가족과 사회, 열방에게까지 미치는 것이 비디라고 생각합니다.

 

조혜인) 관계가 회복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서 다른 관계도 회복되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소망하게 되는 것은 떠다른 사람들과도 관계가 회복될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Q. BEDTS 사역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최미라) BEDTS는 새로운 시작이다.

신승라) BEDTS는 무엇을 넣어도 다 된다.

조혜인) BEDTS는 내 삶의 '터닝포인트' 이다.

 

Q. 마지막으로 BEDTS 사역에 대한 기도제목을 알려주세요.

최미라) BEDTS가 포항의 그리스도인들을 실제적으로 섬기는 학교가 되길, 또한 교회와 연합하는 BEDTS가 일어나길 기도해 주세요.

 

신승라) 하나님을 간절히 바라는 자들을 찾아낼 수 있는 창의적인 생각들이 나타나도록. 능동적인 태도가 일어나서 하나님과 동역할 수 있는 자세가 있도록. 하나님이 일하시며 우리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학교가 되길 기도해 주세요.

 

조혜인) 간사님들이 주 안에서 행복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사역소개 > BED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SBS III 를 성경연구학교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0) 2021.03.11
8기 BEDTS 전도여행  (2) 2015.07.16
BEDTS사역 소개  (0) 2015.07.16
BEDTC 신청  (0) 2015.07.09